공지사항

2016. 1. 6. 08:22
728x90
반응형

몬스터 인공지능 10편입니다. 이번에는 이벤트 관련된 프로세스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 이벤트_치료 프로세스



: 이벤트 치료의 인공지능을 부여 받은 몬스터의 프로세스


작업해 두었던 프로세스를 보니... 자신에게만 치료를 하는거네요. 왜 이렇게 했을가요? ㅎㅎ. 다음에는 타입을 나누어서 동료에게도 치료를 해주는 몬스터의 프로세스를 만들어봐야 겠어요.


▪ 이벤트_버프 프로세스



: 이벤트로 버프의 인공지능을 부여 받은 몬스터의 프로세스이다.


올만에 봤더니... 프로세스들이 다 이상하네요. 이건 꼭 이러면 안된다고 알려드리는 듯. 버프 프로세스도 자신에게만 버프를 거는 방식이네요. 아... 정말... 왜 이렇게 했을까나... 귀찮았던가... 거기다가... 뭐랄가... 좀 엉성하기까지도 하네요


▪ 이벤트_디버프 프로세스



: 이벤트로 디버프의 인공지능을 부여 받은 몬스터의 프로세스


역시... 이번 이벤트 관련 프로세스들은 그냥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가볍게 보셔야 할듯 합니다. 제가 봐도... 영 마음에 들지 않네요. 이렇게 따로 따로 프로세스가 존재하는 것도 그렇고... 통합 가능한 하나의 몬스터 인공지능 프로세스를 만들수 있을것 같은데... 생각만으로도 좀 방대하긴 할것 같네요. 나중에 여건이 허락하면 그때 도전해 볼게요.


▪ 이벤트 스킬 프로세스



: 이벤트로 스킬의 인공지능을 부여받은 몬스터의 프로세스

: 하나의 스킬만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2개 이상인 경우 개별 인공지능이 필요


지금까지 본 프로세스 중에서는... 제일 문제가 많네요. ㅠㅠ 제가 해 놓고도 무슨 소리 하는건지... 너무 오래되어서 잊어먹었다고 하기에는... 너무 허접한것 같아요. 10편 자체를 없앨까도 생각했는데... 그냥 이러시면 안됩니다를 보여드리는 것도...


▪ 이벤트 소환 프로세스



: 이벤트로 소환 인공지능을 부여 받은 몬스터의 프로세스


- 끝 -


포스팅을 하는 동안에도... 왜 이렇게 했을까? 란 생각이 계속 머리에 맴도네요. 역시 기획자는 게임으로 구현을 해야 그 과정에서 수정 보완이 이루어져 기획서의 완성도가 올라가는데... 이번 이벤트 프로세스들은 개인적으로 한 작업물이다보니... B사에서 일 없어서 놀때 이런거나 좀더 작업해 둘걸 그랬나봐요...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9 - 어그로 리스트 삭제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8 - 어그로 체크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7 - 동족 및 그룹 반응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6 - 피격 반응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5 - 타겟 선정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4 - 적 탐색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3 - 몬스터 생성 프로세스


2016/01/03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2


2015/12/22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