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6. 1. 6.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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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편은 동족 및 그룹 반응 프로세스를 말씀드릴까 합니다. 하나씩 하다보니... 제가 지겨워지네요. 빨리 후다닥 끝내고 다른걸로 넘어가야 겠어요 ㅎㅎ


▪ 동족 반응 프로세스


: 동족 반응 몬스터가 공격을 당했을 때 발생되는 프로세스

: 동족을 탐색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파라미터가 필요하다.


- 동족 어그로 적용 프로세스



동족 어그로 적용 프로세스는 동족 어그로가 왔을 때 해당 몬스터가 어떻게 반응하는가를 정립한 규칙입니다. 해당 몬스터가 전투 상태라면 어그로 체크 프로세스에 의해 결정될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동족을 도와주기 위해 어그로를 준 적을 타깃으로 삼고 공격을 하게 됩니다.


▪ 그룹 반응 프로세스



: 동족 반응 몬스터가 공격을 당했을 때 발생되는 프로세스

: 같은 그룹에 속한 몬스터를 체크하여 어그로를 적용한다.


- 그룹 어그로 적용 프로세스



그룹 어그로 적용 역시 동족 어그로 적용과 개념상의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순서도만 보시면 이해하실 듯 합니다. 뭐 그래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메모 게시판에 글 남겨 주세요


- 끝 -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6 - 피격 반응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5 - 타겟 선정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4 - 적 탐색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3 - 몬스터 생성 프로세스


2016/01/03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2


2015/12/22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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