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6. 1. 6. 08:12
728x90
반응형

9편에는 어그로 리스트 삭제 프로세스를 말씀 드릴까 합니다. 어그로 대상자가 사망하거나 로그아웃을 한 경우, 또는 다음 타깃 대상이 거리가 너무 멀리 있는 경우 어그로 리스트에서 삭제시키는 규칙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함께 보시죠 ㅎㅎ


▪ 어그로 리스트 삭제 프로세스



타깃으로 있던 유저를 어그로 리스트에서 삭제하면 어그로 리스트에 첫번째로 위치한 유저부터 체크하여 최고 어그로를 지니고 있는 유저를 타깃으로 선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헌데 어그로 리스트에 추가를 할 때 어그로가 높은 순서로 계속 갱신해서 저장을 한다면 위와 같은 행위는 필요 없겠죠. 첫번째 유저가 사라지면 존재하는 다음 순위의 유저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어떤게 더 효율적이고 어떤게 좋은건지는 저두 잘...


- 끝 -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8 - 어그로 체크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7 - 동족 및 그룹 반응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6 - 피격 반응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5 - 타겟 선정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4 - 적 탐색 프로세스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3 - 몬스터 생성 프로세스


2016/01/03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2


2015/12/22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