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6. 3. 20. 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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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ㅎㅎ.


한동안 골프 매니지먼트 게임에 대한 기획서를 작성한다고 정신이 없었어요. 처음 접하는 장르이다보니... 쉽지 않더라구요.


오늘은 그래서 아주 쉬운것 하나 올려 놓으려고 합니다.


바로 캐릭터 생명력 회복 공식인데요. MMORPG에서는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공식이고


요즘 모바일 액션 RPG에도 없지는 않지만... 모바일 게임들은 한 판이 너무 빠르다보니 크게 체감하지 못하는 부분인것 같아요.


그래도 꼭 필요는 하답니다.


오늘 공개할 캐릭터 생명력 회복 공식은 PC용 MMORPG에서 사용했던 공식입니다. 


◎ 캐릭터 생명력 회복 공식


▪ 캐릭터 생명력 회복 공식이란?

: 캐릭터가 자동적으로 회복되는 생명력에 대한 규칙을 공식으로 나타낸 것을 말한다.


▪ 기본 규칙

: 생명력은 틱이 될때마다 공식에 의해 결정된 회복량이 회복된다.

: 틱에 대한 시간은 3초이다. (수정 가능. ini 파일로 빼주세요)


ini 파일로 빼달라는건 기획자가 쉽게 수치를 수정해서 바로 적용하여 테스트 해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달라는 의미입니다.


▪ 틱당 생명력 회복 지수 (tick_hp_reg)


틱당 생명력 회복 지수 = 기준 HP * 생명력 회복 지수 / 100


◦ 기준 HP


기준 HP = 12str + 패시브 스킬 HP 보정


◦ 생명력 회복 지수 (hp_reg)


생명력 회복 지수 = {(100/hp 회복 기준 시간 * hp 틱당 기준 시간) + 세트 아이템 보정 + 스킬 보정 + 아이템 버프 보정} *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


- HP 회복 기준 시간 = 180 초 (수정 가능, ini 파일로 빼주세요)

- HP 틱당 기준 시간 = 3초 (수정 가능. ini 파일로 빼주세요)

- 세트 아이템 보정 : 세트 아이템 효과


아이템 보정이 없고 세트 아이템 보정만이 존재하는건 생명력 회복이란 옵션?은 세트 아이템에만 넣겠다는 의미입니다.


- 스킬 보정 = 스킬에 의한 효과 (패시브 스킬, 액티브 스킬, 토글 스킬)

- 아이템 버프 보정 = 아이템 사용시 부여 받는 버프로 인한 효과 (주문류 버프, 물약류 버프, 음식류 버프)

-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치 : 캐릭터 상태에 따른 보정치

상태 모드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

평화 상태

1.0

전투 상태

0.2

사망 상태

0.0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치라는건 캐릭터 상태에 따라 생명력이 회복되는 속도를 조절하겠다는 의미이구요.

좀더 세분화 하여 서 있는 동작인지, 앉아 있는 동작인지, 걷는 동작인지 뛰는 동작인지에 따라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 최대 생명력 변경 시 규칙


◦ 최대 생명력 수치가 증가 했을 경우

: 현재 생명력 수치는 변함이 없다.

: 단, 레벨업에 의한 최대 생명력 수치 증가는 제외. (현재 생명력이 100% 회복)


- 끝 -


간단하죠? ㅎㅎ

다음에는 캐릭터 정신력 회복 공식을 말씀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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