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생명력 회복 공식을 보셨다면 정신력 회복 공식이야 뭐...
동일한 개념에서 접근하는 부분이니 어렵지 않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가볼까요?
◎ 캐릭터 정신력 회복 공식
▪ 캐릭터 정신력 회복 공식이란?
: 캐릭터가 자동적으로 회복되는 정신력에 대한 규칙을 공식으로 나타낸 것을 말한다.
▪ 기본 규칙
: 정신력은 틱이 될 때마다 공식에 의해 설정된 회복량이 회복된다.
: 틱에 대한 시간은 3초이다. (수정 가능. ini 파일로 빼주세요)
▪ 틱당 정신력 회복 지수 (tick_mp_reg)
틱당 정신력 회복 지수 = 기준 MP * 정신력 회복 지수 / 100
◦ 기준 MP
기준 MP = 12 wis + 패시브 MP 보정
◦ 정신력 회복 지수 (mp_reg)
정신력 회복 지수 = {(100/mp 회복 기준 시간 * mp 틱당 기준 시간) + 세트 아이템 보정 + 스킬 보정 + 아이템 버프 보정} *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
- mp 회복 기준 시간 = 180 초 (수정 가능. ini 파일로 빼주세요)
- mp 틱당 기준 시간 = 3초 (수정 가능. ini 파일로 빼주세요)
- 세트 아이템 보정 : 세트 아이템 효과
- 스킬 보정 = 스킬에 의한 효과 (패시브 스킬, 액티브 스킬, 토글 스킬)
- 아이템 버프 보정 = 아이템 사용시 부여 받는 버프로 인한 효과 (주문류 버프, 물약류 버프, 음식류 버프)
-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치 : 캐릭터 상태에 따른 보정치
상태 모드 |
캐릭터 상태 모드 보정 |
평화 상태 |
1.0 |
전투 상태 |
0.2 |
사망 상태 |
0.0 |
▪ 최대 정신력 변경 시 규칙
◦ 최대 정신력 수치가 증가했을 경우
: 현재 정신력 수치는 변함이 없다.
: 단, 레벨업에 의한 최대 정신력 수치 증가는 제외 (현재 정신력이 100% 회복)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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