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캐릭터 파라미터와 그에 따른 공식이 결정되면 전투 관련 공식을 결정하는데... 개인적으로... 10년이 넘도록 거의 똑같은 공식을 우려(?)먹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만들어두신 공식들을 보긴 했는데... 그냥 익숙하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특히나 곱셈 밸런스에 해당되는 공식들은... 보고 있어도 뭔소리를 하는지... OTL
◎ 전투 공식
<<< 물리 계열 >>>
▪ 명중률 (%)
= [공격자의 명중 지수 + 50) / {(방어자의 회피 지수 + 50) * 2}] * 100
- 100 이상은 100으로 처리
- 소수점 버림
▪ 물리 크리티컬 확률 (%)
= [(공격자의 물리 크리티컬 공격 지수 + 50) / {(방어자의 물리 크리티컬 방어 지수 + 50) * 2}] * 100
- 100 이상은 100으로 처리
- 소수점 버림
▪ 무기 방어 (%)
= [(공격자의 명중 지수 + 50) / {(방어자의 무기 방어 지수 + 50) * 2}] * 100
- 100 이상은 100으로 처리
- 소수점 버림
▪ 방패 방어 (%)
= [(공격자의 명중 지수 + 50) / {(방어자의 방패 방어 지수 + 50) * 2}] * 100
- 100 이상은 100으로 처리
- 소수점 버림
▪ 물리 데미지 계산
물리 데미지 = (공격자의 물리 공격력 * random(0.8 ~ 1.2) - 방어자의 물리 방어력) * 크리티컬 보정 * 속성 보정
- 소수점 버림
- 0 이하는 0으로 처리
◦ 크리티컬 보정
크리 성공 |
크리 실패 |
2 |
1 |
◦ 속성 보정
|
무 |
불 |
얼음 |
번개 |
무 |
1.0 |
1.0 |
1.0 |
1.0 |
불 |
1.0 |
1.0 |
0.5 |
2.0 |
얼음 |
1.0 |
2.0 |
1.0 |
0.5 |
번개 |
1.0 |
0.5 |
2.0 |
1.0 |
<<< 마법 계열 >>>
▪ 마법 성공률 (%)
= [공격자의 마법 성공 지수 + 50) / {(방어자의 해당 속성에 대한 마법 저항력 + 50) * 2}] * 100
- 100 이상은 100으로 처리
- 소수점 버림
▪ 마법 크리티컬 확률 (%)
= [(공격자의 마법 크리티컬 공격 지수 + 50) / {(방어자의 마법 크리티컬 방어 지수 + 50) * 2}] * 100
- 100 이상은 100으로 처리
- 소수점 버림
▪ 마법 데미지 계산
마법 데지미 = (공격자의 마법 공격력 * random(0.8 ~ 1.2) - 방어자의 해당 속성에 대한 마법 저항력) * 크리티컬 보정 * 속성 보정
- 소수점 버림
- 0 이하는 0으로 처리
◦ 크리티컬 보정
크리 성공 |
크리 실패 |
2 |
1 |
◦ 속성 보정
| 무 | 불 | 얼음 | 번개 |
무 | 1.0 | 1.0 | 1.0 | 1.0 |
불 | 1.0 | 1.0 | 0.5 | 2.0 |
얼음 | 1.0 | 2.0 | 1.0 | 0.5 |
번개 | 1.0 | 0.5 | 2.0 | 1.0 |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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