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5. 12. 12. 23:58
게임 기획 이야기/RPG 기획서 만들기
아기크라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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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7편에서는 스킬 파라미터를 간략하게 보여드리고 넘어갈까 합니다.
앞서 캐릭터 파라미터도 그랬지만 한땀 한땀 풀어서 설명드리는게 좋겠다 싶으면서도 그러면 너무 루즈해질 것 같기도 하고 다른거 풀것도 많은데 선택과 집중을 하는 편이 좋겠다 싶어 이미지로 첨부를 하려고 합니다. 살펴보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 주세요.
아 그리고 스킬 파라미터 역시 [풋내기 원정대]라는 게임에 맞춤형 파라미터이기 때문에 기존 MMORPG에 사용하는 것 보다 규모(?)가 작다는 점 유념해 주세요. 물론 규모가 작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들은 다 있으니 그 부분만 살펴보시면 다음에 작업하실 때 자그마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킬 파라미터 자체에는 캐릭터 파라미터와 같은 공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흔히 캐릭터, NPC, 몬스터, 아이템, 스킬, 펫 등이 존재하는데 (시스템에 따라서 소환수나 용병 등도...) 캐릭터 파라미터에만 공식이 존재하고 다른 파라미터들은 테이블에 입력된 고정값을 호출하여 사용합니다.
물론 100% 그런건 아니구요. 펫이나 소환수, NPC, 용병 등이 장착 구분이 있어 아이템을 장착해야 하는 시스템이라면 해당 파라미터 중에 일부분은 약간의 공식을 적용받게 됩니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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