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5. 12. 22.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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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컨텐츠 시스템 팀장의 직책으로 근무했을때 제가 작성했던 시스템들입니다.


사실 해당 팀의 핵심은 아이템, 소환수, 경제 밸런스였는데 (BM의 핵심은 소환수(카드))


아이템+ 경제 밸런스는 팀원 A, 소환수는 팀원 B...


이렇게 팀원분들이 맡고 전 그외의 시스템들을...


제 주 전공이 밸런스임에도 불구하고... 석사 논문도 밸런스 관련인데 ㅎㅎ


그래서 일만 했던것 같아요. 2-3년차들이 할 일들을... 주니어인 팀원들을 두고...


거기다가 타 팀의 일인데도... 뭐 귀찮으면...


경험치 시스템... 전투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사망과 부활...

PC 인터랙션

NPC 대화 관련 규칙

몬스터 스폰과 리스폰...

퀘스트 시스템 & UI

관심 & 차단 대상

파티

파티 경매

주사위 굴림 분배

길드

우편

아이템 루팅과 획득...

채팅

채팅창 링크 시스템

지도 시스템

미니맵 시스템

퀵포탈 수수료 계산 공식

인스턴스 던전

스트링 관련

마우스 조작 관련 규칙

마우스 포인트 관련 규칙

탭 (자동 타깃) 기능 정의

카메라 회전 속도 조절 방법 명시 (팀원과 공동 작업)

로그인 프로세스... 팀원B 담당이었는데... 일 없을때 양보(?)해 주셔서...

트리거 시스템

채널 이동

이모티콘 시스템

게임팁 시스템

말풍선 시스템

네임택

네임택과 퀘스트 진행 이펙트 출력 위치 명시

타깃에 대하여

이펙트 리스트 (컨텐츠 & 시스템 관련)

사운드 시스템

UI 기능 구분과 기능별 사운드 맵 리스트

기획 문서 폴더 구조 정립


가끔씩 PD를 오래하다보니 관리직인지라 실무를 안했을거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제가 PD 생활을 할땐 메인 기획의 역할을 함께 담당하다보니 실무를 놓고 있던 적이 없었는데...

막상 팀원으로 생활하다보니 알겠더라구요. 관리직들이 실무를 거의 안하구나..

컴펌 조차도 발에 불똥이 떨어지기 전에는 안하니... 그럴만 하구나라는...


역시 실무를 버리고 그 시간에 정치를 했어야 롱텀 했을텐데... 백수인데는 다 이유가 있나 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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