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 12. 19.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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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기에 앞서

오늘은 조금 간단한 시스템에 대해 역기획서를 작성하려고 해요.

지망생 입장에서는 해당 시스템이 포폴로는 매력적이지 않아 선택 우선 순위가 한참 밀릴 것 같지만 ㅎㅎ

이런 작은 시스템부터 역기획서를 작성하시면서 워밍업 하시면 도움이 꽤 되실거에요.

 

▪ 재료 부족 추천 가이드란?

재료 부족 상황이 발생한 경우 해당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안내해 주는 기능을 말한다.

 

▪ 재료에 해당하는 것들

아래의 요소들이 재료에 해당된다.

: 재료의 추가 및 획득처가 확정되면 명시할 예정

: 이벤트와 같이 비 정기적인 콘텐츠는 제외, 추가하고자 한다면 자동화가 이루어져야 함

 

▪ 재료 부족 가이드 UI

재료 부족 가이드 UI는 아래와 같다.

: 획득 경로는 최대 5개만 명시하도록 한다. 수량은 협의 후 조정 가능

 

 

▪ 재료 부족 추천 가이드의 구현

DT_materialShortageGuide 를 통해서 해당 부분을 구현할 예정이다.

 

▪ 재료 부족 추천 가이드 데이터 테이블 구조

 

materialShortageGuide

 

※ 끝

 

2024.12.15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 문서 모음] -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모험 시스템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모험 시스템

2024.12.06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 문서 모음] -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램프 시스템◎ 모험 시스템 (241215) ▪ 모험 시스템이란?버섯커 키우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전투 콘텐츠로 스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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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8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 문서 모음] -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캐릭터 스킬 시스템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캐릭터 스킬 시스템

◎ 캐릭터 스킬 시스템 (241206) ▪ 캐릭터 스킬 시스템이란?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에 대한 모든 규칙들을 정립해 놓은 것을 말한다. ▪ 캐릭터 스킬의 종류캐릭터 스킬은 아래와 같이 4가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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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6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 문서 모음] -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램프 시스템

 

[역 기획서] 버섯커 키우기 램프 시스템

◎ 램프 시스템 (241205)   ▪ 램프 시스템이란 램프를 문질러 장비를 획득하는 컨셉으로 램프는 장비 획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장치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램프와 관련된 모든 규칙들을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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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5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 문서 모음] - [역 기획서 +@] 버섯커 키우기 전리품 상자 시스템

 

[역 기획서 +@] 버섯커 키우기 전리품 상자 시스템

※ 들어가기에 앞서해당 문서는 버섯커 키우기의 전리품 상자를 기반으로 역기획서를 작성하면서 개인적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도 함께 추가한 버전이다. ▪ 전리품 상자 시스템이란?버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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