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 12. 5.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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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문서는 버섯커 키우기의 전리품 상자를 기반으로 역기획서를 작성하면서 개인적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도 함께 추가한 버전이다.

 

▪ 전리품 상자 시스템이란?

버섯커 키우기의 모험은 방치 전투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이에 방치 전투에서 획득하는  보상들이 전리품 상자라는 곳에 적립되는데 이와 관련된 규칙들을 정립한 것이 전리품 상자 시스템이다.

 

▪ 보상품의 획득 방법

보상품의 획득은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으로 존재한다.

 

※ 일정 시간을 세분화하여 그에 따라 획득 가능한 보상의 종류를 달리하는 것도 방법

   , 1= 골드, 5 = 램프 or 다이아, 10 = 스킬 or 동료로 구현 가능

 

◦ 추가 확장

보상품 획득에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을 추가로 확장 가능하다.

 

※ 버섯커 키우기에서는 몬스터 사냥 시 골드의 경우 바로 골드에 적립됨

※ 버섯커 키우기에 클리어 보상이 존재하는지는 파악하지 않음

 

▪ 보상품 획득 관련 상세 규칙

보상품 획득 규칙은 획득 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된다.

 

◦ 공통 규칙

: 획득 방법과 관계없이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규칙이다.

 

- 보상의 기준

: 보상의 기준은 해당 전투가 벌어지는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 즉 스테이지이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 최초 보상과 반복 보상의 구분

: 해당 스테이지를 최초로 플레이하여 획득하는 보상과 반복하여 획득하는 보상의 차이는 없는 것으로 최초 설정하였다.

: 차이의 여부는 취향의 문제라 판단되며 차이를 두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 , 클리어 보상이 추가되는 경우 클리어 보상은 반복 보상이 없는 것으로 한다.

 

※ 버섯커 키우기의 사례는 체크하지 않음.

 

◦ 몬스터 사냥

: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보상품을 획득하여 전리품 상자에 누적할 수 있다.

: 해당 몬스터로부터 획득 가능한 보상품은 해당 스테이지 테이블의 리워드 컬럼에 명시된 보상 인덱스 ID를 통해 결정.

 

- DT_advStageInfo 의 리워드 관련 컬럼들

 

- 획득 가능한 보상품

 

: 보상품 종류 추가 시 명시 예정

 

◦ 일정 시간 경과

: 방치 전투 시, 일정 시간에 따라 보상품을 획득하여 전리품 상자에 누적할 수 있다.

: 해당 부분은 DT_autoBattleRwd 테이블의 해당 스테이지에 대한 리워드 컬럼에 명시된   보상 인덱스 ID를 통해 결정된다.

 

- DT_autoBattleRwd의 리워드 관련 컬럼

 

만약 DT_advStageInfo에 난이도 * 챕터 * 에피소드 *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정보가 모두   명시되어 있다면 위에 명시된

두컬럼도 DT_advStageInfo에 명시하여도 무방하다.

, 난이도와 챕터 * 에피소드 * 스테이지의 개념을 분리한다면 위와 같이 독립된 테이블이 필요하다.

 

- 획득 가능한 보상품

: 보상품 종류 추가 시 명시 예정

 

◦ 추가 확장

: 스테이지, 에피소드, 챕터를 클리어하면 보상품을 획득, 전리품 상자에 누적할 수 있다.

: 클리어 보상은 해당 스테이지 테이블의 리워드 컬럼에 명시된 보상 인덱스 ID를 통해   결정된다.

 

- DT_advStageInfo 의 리워드 관련 컬럼들

 

- 획득 가능한 보상품

: 보상품 종류 추가 시 명시 예정

 

▪ 전리품 상자 UI

전리품 상자는 2가지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된다.

 

: 오프라인에서 접속을 한 경우 시간 관련된 부분이 오프라인 시간을 명시한다.

: 일반 상태에서는 전투를 하여 수집한 시간을 나타낸다.

 

 

2시간 수익

: 터치 시, 광고 보기를 통해 2시간의 수익을 곧바로 획득할 수 있는 명령이다.

: 터치 시 아래와 같은 광고 보기 팝업이 생성된다. , 광고 제거 패키지를 구입한 유저는 광고 보기 팝업 과정이 생략되고    바로 보상 획득이 이루어진다.

: 이미지는 해당 상황을 적절하게 표현된 이미지가 나타난다.

 

- 취소

: 광고 보기 팝업이 소멸된다.

 

- 획득

: 광고 화면으로 전환된다.

: 광고 보기가 완료되면 보상 획득이 이루어진다.

 

- 보기

광고 보기 팝업이 소멸되며 아래와 같이 영구 광고 제거 패키지 구매 팝업이 생성된다.

: 금액 터치 시 결제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 수령

: 터치 시, 전리품 상자에 누적되어 있던 전리품을 획득하는 명령이다.

: 아래와 같이 보상 획득 팝업이 생성된다.

: [축하합니다] [보상]은 스트링이 아닌 이미지가 좋은 선택이라 생각됨

 

 

◦ 정보 보기 ( i 아이콘)

: 정보 보기 버튼 터치 시 아래와 같이 정보가 나타난다.

: 확인 및 X 버튼 터치 시, 해당 정보 팝업은 소멸된다.

 

▪ 전리품 처리 프로세스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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