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 12. 6. 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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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램프 시스템 (241205)

 

▪ 램프 시스템이란

램프를 문질러 장비를 획득하는 컨셉으로 램프는 장비 획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장치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램프와 관련된 모든 규칙들을 정립해 놓은 것이 램프 시스템이다.

 

▪ 램프의 구성

램프는 아래와 같이 3가지 요소로 구분할 수 있다.

 

◦ 점등 횟수

: 램프를 터치하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횟수를 말한다. 

: 점등을 위해서는 램프 아이템이 필요하며 램프 아이템 1개 = 점등 횟수 1번의 개념이다.

 

- 램프 아이템 획득

램프 아이템은 아래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 보상 분배] 문서를 참조하도록 한다.

 

◦ Lv

: 램프도 성장을 하며 그 단계를 Lv로 표현한다.

 

- 최대 램프 Lv

: 최대 램프 Lv은 30이다.

 

※ 확실하지 않음. 검색 결과 30까지는 확인.

 

- 램프의 성장

램프는 아래와 같이 2가지 요소를 통해 성장이 이루어진다.

: 램프의 Lv이 증가할수록 소모되는 골드와 필요한 시간이 늘어나게 된다.

 

> 램프 Lv에 따른 필요한 골드와 시간

: 해당 부분은 DT_lampLvInfo 에 명시할 예정이다.

 

- 램프의 성장에 따른 효과

: 램프가 성장할수록 더 좋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가능성이 올라간다.

: 특정 등급은 램프가 성장해야만 획득 가능하다.

 

> 램프 Lv에 따른 아이템 등급의 드랍 확률

: 해당 부분 역시 DT_lampLvInfo에 명시할 예정이다.

 

> 특정 등급의 잠금 해제

아래와 같이 골든과 영원 등급은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잠금이 해제된다.

 

- 램프 Lv업 방법

: 램프 Lv업은 아래와 같은 단계로 이루어진다.

 

> 1단계 램프의 Lv 선택

: 램프 Lv업 UI를 호출하기 위한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메인 UI의 하단 부분에 존재하는 램프의 Lv 부분을 터치하면 된다.

 

> 2단계 램프 Lv업 UI 생성

: 1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램프 Lv업 UI가 생성된다.

 

 

: 구매 단계가 모두 충족되기 전까지 Lv업 버튼은 비활성화 상태이다.

: 비활성화된 Lv업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메시지가 나타난다.

 

: 등급 앞에 있는 자물쇠를 터치하면 언락 조건이 시스템 메시지로 나타난다.

※ 버섯커에서는 UI에 명시되어 있음. 영원 조건은 확보하면 명시 예정

 

: 구매 비용이 부족한 경우 구매 비용은 붉은색으로 명시된다.

: 비용이 부족한 상태에서 해당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재료 획득 UI가 팝업 된다.

: [이동] 버튼 선택 시, 해당 콘텐츠로 화면이 전환된다.

 

> 3단계 구매

: 골드를 소모하여 램프 Lv의 진행도를 올리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구매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 이미지는 임의로 필요한 부분만 명시하였다.

 

> 4단계 진행도 단계 증가 연출

: 3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진행도가 한단계 증가한다.

: 진행도가 최종 단계까지 완료되면 Lv업 버튼이 활성화된다.

: 빨간색 아이콘도 버튼의 우측 상단에 생성된다.

 

> 5단계 :Lv업

: Lv업을 하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Lv업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 6단계 Lv업 진행

: 5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시간 가속과 관련된 명령들이 나타난다.

 

: [30분 스킵] 버튼 터치 시, 광고 보기 화면으로 전환된다.

: 광고 보기를 완료하면 Lv업 시간이 30분 감소되며 광고 보기 횟수도 1 감소한다.

: 광고 보기가 제거된 상태라면 바로 30분 감소되며 광고 보기 횟수도 1 감소한다.

: 터치 시, 광고 보기 횟수가 0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시스템 메시지가 생성된다.

 

: [일괄 가속] 버튼 터치 시, 아래와 같이 일괄 가속 UI가 팝업 된다.

: [+] 터치 시, 티켓 수량이 1 증가하며, [+10] 터치 시, 10 증가한다.

: [+10] 터치 시, 수량이 10개보다 부족하면 남은 수량이 모두 증가한다.

: [-] 터치 시, 티켓 수량이 1 감소하며, [-10] 터치 시, 10 감소한다.

: [-10] 터치 시, 수량이 10개보다 부족하면 남은 수량이 모두 감소한다.

 

: 수량은 1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 수량에 따라 버튼이 비활성화되지 않는다.

: 1인 상태에서 [-] 관련 버튼을 터치하여도 별다른 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무시한다.

: 최대 수량인 상태에서 [+] 버튼을 터치하여도 동일하다.

: 여기서 최대 수량이란 보유한 티켓의 수랴이 아니라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시간에 따른 수량을 말한다.

 

: 최초 팝업 시, 티켓의 수량은 1이 디폴트이다.

 

> 7단계 Lv업 완료

: 6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Lv업 연출이 발생된다.

: 버섯커의 이미지를 참조하였다.

 

◦ 외형

: 램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다.

: 이벤트 보상이나 상점에서 구입을 통해 새로운 램프를 획득해야만 변경 가능하다.

 

- 램프 외형 변경 방법

아래와 같은 단계로 변경 가능하다.

 

> 1단계 램프의 Lv 선택

: 램프 Lv업 UI를 호출하기 위한 단계이다.

: 메인 UI의 하단 부분에 존재하는 램프의 Lv 부분을 터치하면 된다.

: 램프 Lv업 과정과 동일하여 이미지는 명시하지 않았다.

 

> 2단계 램프 Lv업 UI 생성

: 1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램프 Lv업 UI가 생성된다.

: 램프 Lv업 과정과 동일하여 이미지는 명시하지 않았다.

 

> 3단계 램프 선택

: 램프 외형 변경 UI를 호출하기 우한 단계이다.

: 생성된 램프 Lv업 UI의 우측 상단에 있는 램프 아이콘을 터치하면 된다.

 

> 4단계 램프 외형 변경 UI 팝업

: 3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램프 외형 변경 UI가 팝업 된다.

 

 

※ 해당 문서에서는 외형 변경과 관련하여 여기까지 진행하기로 함. 교체 가능한 램프가 없음

    테스트 탭을 통해 [램프 속성 필터] 부분이 있었으나 이 부분도 보류하기로 함.

 

▪ 램프의 사용

램프의 사용은 아래와 같이 2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 수동

: 램프를 터치하면 하나의 장비를 획득 가능하다. 버섯커에서는 이를 점등한다고 표현한다.

: 장비가 나오면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2가지의 장비 획득 팝업이 생성된다.

 

- 등록된 장비가 없는 경우

등록된 장비가 없는 경우 현재 획득한 장비에 대한 정보만 나타난다.

: [장비] 선택 시, 해당 장비는 지정된 슬롯에 장착된다.

 

 

- 등록된 장비가 있는 경우

등록된 장비와 획득한 장비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 비교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장비] 선택 시, 두 장비는 교체되어 다시 한번 유저의 판단을 기다린다.

: [판매] 선택 시, 획득한 장비는 자동으로 판매된다.

 

: 판매와 동시에 판매 대금과 일정량의 캐릭터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 판매 대금은 equipment 테이블의 sellingPrice 컬럼에 명시된 값을 참조한다.

: 캐릭터 경험치는 gradeInfo 테이블의 charExp 컬럼에 명시된 값을 참조한다.

 

등급 기준으로 경험치를 다르게 분배한다고 해도 별도의 등급 테이블이 아닌 아이템 테이블에 charExp 컬럼을 두고 사용해도 됨. 그럼에도 등급 테이블에 둔 것은 아이템이 많을 경우 + 경험치의 양이 수정될 경우 유지 보수를 좀더 용이하게 하기 위함이다.

 

◦ 자동

: 자동으로 램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동 기능이 잠금 해제되어야 한다.

: 잠금 해제된 경우에는 [자동] 버튼을 터치하여 설정 가능하다.

 

- 자동 기능에 대한 언락 조건

: 자동 기능에 대한 언락 조건은 아래와 같다.

 

- 자동 점등 설정 방법

자동 점등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단계로 이루어진다.

 

> 1단계 자동 버튼 선택

: 자동 점등을 설정하기 위해 자동 점등 UI를 호출하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램프 우측에 있는 자동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 2단계 자동 점등 UI 팝업

: 1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아래와 같이 자동 점등 UI가 팝업 된다.

: 장비 등급은 모든 등급이 선택 가능하다.

  단, 선택한 등급을 포함한 윗 등급의 아이템만 선택되고 나머지는 자동 판매된다.

: 선택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다.

: 선택할 수 있는 1회 오픈 시 수량은 아래와 같다.

 

 

: 도전권이 가득 찼을 때 중지하는 체크 박스 선택 시, 도전권이 가득차면 자동 점등이 종료되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

: [취소] 선택 시, 해당 UI는 소멸된다.

: [확인] 선택 시, 아레나 UI로 화면이 전환된다.

 

 

>> 자동  점등 기능이 잠겨져 있는 경우

: 아래와 같이 자동 점등 UI 팝업 되신 아닌 시스템 메시지가 발생된다. 

 

> 3단계 시작 버튼 선택

: 자동 점등을 시작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이다.

: 자동 점등 UI의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 4단계 점등 시작

: 3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 자동 점등 UI가 소멸되며 설정한 값에 따라 램프의 점등이 시작된다.

 

▪ 램프 관련 기타 규칙

 

◦ 자동 점등 시 램프를 터치한 경우

자동 점등이 멈추며 마지막 점등으로 인하여 획득한 아이템들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 장비는 등급 순으로 절령된다 , 높은 등급 > 낮은 등급

: [전부 판매] 터치 시, 해당 아이템들은 모두 소멸되며 골드와 경험치로 변경된다.

: 각각의 장비를 터치 시, 장착된 장비와 비교를 하는 UI가 팝업 된다.

: 획득되는 장비 아이템의 수량은 1회 오픈 시 램프 수량과 동일하다. 단, 램프가 없는 경우에는 수량이 적을 수 있다.

 

▪ 램프 점등 프로세스

해당 부분은 추후 시간이 되면 작성할 예정이다.

 

▪ 램프 Lv업 프로세스

해당 부분은 추후 시간이 되면 작성할 예정이다.

 

※ 끝

 

2024.12.05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 문서 모음] - [역 기획서 +@] 버섯커 키우기 전리품 상자 시스템

 

[역 기획서 +@] 버섯커 키우기 전리품 상자 시스템

※ 들어가기에 앞서해당 문서는 버섯커 키우기의 전리품 상자를 기반으로 역기획서를 작성하면서 개인적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도 함께 추가한 버전이다. ▪ 전리품 상자 시스템이란?버섯

krasi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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