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5. 12. 22.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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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보여드릴 문서는 소환수 자동 공격 AI입니다.


B사 시절에 개인적으로 작성한 문서이구요. 개발 중이던 게임이 소환수를 바탕으로 하는 게임이었기에 소환수의 자동 공격 AI를 구현해 보았습니다. (AI가 개인적인 관심사 부분이라...)


당시 소환수를 [진]이라는 용어로 사용했으니 문서에 보이는 [진]이라는 것이 소환수를 나타낸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소환수는 2개의 스킬을 보유할 수 있었는데 공개되는 진은 탱커형 진이라 [도발]이라는 스킬과 [땡기기]라는 스킬을 보유한 것으로 설정했씁니다.


[도발] = 몬스터의 어그로를 가져오는 스킬

[땡기기] = 몬스터를 낚아채 자신의 앞으로 땡겨 오는 스킬


당시 전투 시스템팀이 생기면서 저희팀 영역이 아닌지라 공개되지 못했던 문서이구요. 그 후 전투 시스템 팀에서는 소환수의 AI를 프로그램팀에서 잘 만들어 줄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으시더라구요. 담당 팀장이 프로그래머가 알아서 만들어 줄거다라고 일을 넘기는게 의아해했지만 뭐... 담당팀에서 그렇게 하시겠다니... 그러려니 해야죠...


- 탱커형 소환수의 자동 공격 AI





















- 끝 -


엑셀로 된 문서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이 방대하기도 하고...
엑셀은 블고르에 편집해서 넣기에는 제 기술이 부족하여...
이미지로 찍어서 올렸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 주세요.

헌데... 너무 오래전 글이라... 지금 딱 보니까 바로 이해 안되는 것도 있긴 하네요. 왜 그랬을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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