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예전 작업물들을 보면서 정리 하려고 하니 감회가 새롭긴 하네요.
프로젝트가 잘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과연 SLG 게임을 다시 개발할 기회가 있을까요?
- 자원 구매 처리 프로세스
자원을 구매할 때 발생되는 모든 규칙들을 정립
- 필드 전투 연출 관련
필드에서 전투가 진행될 경우 발생되는 연출에 대한 규칙들을 정립
- 필드 전투
필드 전투에 대한 모든 규칙들을 재정립
해당 부분은 당시 디렉터님이 잡아 두신 것을 문서화 하면서 재 정립하였고 다시 디렉터님이 받아서 최종적으로 확정
- 수송 시스템
수송시 발생되는 모든 규칙들을 정립
- 보고서에 따른 알림
보고서가 생성될 때 발생되는 알림에 대한 규칙 정립
- 진형 변경
진형 변경에 대한 규칙 정립
- 사령관 변경
사령관 변경에 대한 규칙 정립
- 데일리 미션
데일리 미션에 대한 콘텐츠 추가
시스템 담당자는 따로 있었고 관련된 콘텐츠 추가 및 데이터 테이블 작업을 담당
- 일반 미션
일반 미션에 대한 콘텐츠 추가
역시 시스템 담당자는 따로 있었고 관련된 콘텐츠 추가 및 데이터 테이블 작업을 담당
- 업적
업적에 대한 콘텐츠 추가
역시 시스템 담당자는 따로 있었고 관련된 콘텐츠 추가 및 데이터 테이블 작업을 담당
- 구글 업적
구글에 적용될 업적에 대한 콘텐츠 추가
- 여신의 광장
공지사항과 연대기 미션을 볼수 있는 콘텐츠
관련된 규칙 정립 및 콘텐츠 담당, 데이터 테이블 작업 담당
- 보상
콘텐츠 보상 분배 및 데이터 테이블 담당
- 몬스터
몬스터와 관련된 수치 및 보상, 데이터 테이블 담당
해당 업무는 주부의 개념으로 디렉터님이 주셨고 내가 부로 담당한 것으로 기억함.
데이터 테이블 등의 구조도 디렉터님이 잡으셨음
- 사령관
사령관에 관련된 모든 규칙 정립
사령관 정보 UI, 이름 변경, 코멘트 설정, 스크린샷 모드, 장비 슬롯, 장비 프로셋, 경험치 아이템 사용, 사령관 강화 레벨, 장착된 장비 버프 등의 작업을 함.
일부 되어 있던 부분을 마무리 한 것도 있고 처음부터 규칙을 정립한 것도 있음.
- 사령관 통계
사령관과 관련된 통계 데이터에 대한 규칙 정립
해당 부분은 구현 되어 있던 부분을 받아서 정리하면서 UI 기획 및 누락된 부분을 보강한 것으로 기억
- 사령관 영지 효과
영지 효과에 대한 데이터 및 관련된 규칙 정립
해당 부분 역시 구현 되어 있던 부분을 받아서 정리하면서 UI 기획 및 누락된 부분을 보강한 것으로 기억
단, 사령관 영지 효과가 제대로 구현되고 있는지 QA에 대한 부분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 먹었던 것으로 기억.
- 사령관 장비
사령관 장비에 대한 규칙 정립
해당 부분 역시 구현 되어 있던 부분을 받아서 정리하면서 UI 기획 및 누락된 부분을 보강한 것으로 기억
- 극장 (광고 보기)
극장에 대한 규칙 정립
- 극장 코인 상점
극장 코인 상점에 대한 규칙 정립
- 길드 주간 미션
길드 주간 미션에 대한 콘텐츠 추가
길드 담당자는 따로 있었고 관련된 콘텐츠 추가 및 데이터 테이블 작업을 담당
- 아르곤 코인 상점
아르곤 코인 상점에 대한 규칙 정립
- 스토어 소개글
스토어에 들어갈 소개글 작성
- 번역 담당
번역과 관련된 부분을 인수 인계 받아 진행.
번역 업체와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번역 데이터 적용.
영어, 일어, 간체, 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를 했으니... 이건 고생을 좀 많이 했음
- BM
디렉터님이 하시던 작업이었는데 인수 인계 받음.
BM을 담당하고서야 번역을 물려 줄 수 있었다는...
- QA 담당
QA 업체와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QA 진행을 담당.
실장님 (PD)이 하시던 업무 였는데 인수 인계 받음. 이것도 고생 한가득...
- 패치 노트
패치 노트의 초안 작성, 개발팀의 언어로 작성되다보니 운영팀의 2차 작업을 거쳐서 유저에게 공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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