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해당 문서는 Project_TK에 사용될 스트링에 대한 시스템 문서입니다.
◎ 스트링 시스템
▪ 스트링 시스템이란?
게임에 등장하는 문자들에 대한 모든 규칙들을 정립해 놓은 것
▪ 문자의 종류
문자의 종류 |
설명 |
|
시스템 메시지 |
질문 |
Yes or no 와 같이 선택을 요구하는 시스템 메시지 |
확인 |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시스템 메시지 |
|
에러 |
에러 상황에서 나타나는 시스템 메시지 |
|
알림 |
특정 상황을 알려주는 시스템 메시지 |
|
UI |
UI에 사용되는 문자 |
|
이름 |
각종 이름을 나타내는 문자 |
|
설명 |
각종 설명을 나타내는 문자 |
|
게임 팁 |
로딩 화면에 나오는 게임 팁 |
|
튜토리얼 |
튜토리얼에 사용되는 문자 |
▪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 종류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은 아래와 같이 3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종류 |
파일명 |
설명 |
메인 |
DT_Mainstring |
대화와 튜토리얼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스트링 테이블 |
튜토리얼 |
DT_Tutorialstring |
튜토리얼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되어 있는 스트링 테이블 |
내장형 |
DT_Embeddedstring_ko |
최초에 내장되어 있는 문자들로만 이루어진 스트링 테이블 |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의 종류에 메인 스트링을 두어 시스템 메시지, UI, 이름, 설명, 게임 팁에 대하여 시트로 구분하는데
메인 스트링 파일이 아니라 각각의 문자의 종류에 따른 파일을 독립적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ex) DT_Uistring 등등
그냥 스트링 시스템을 만들때 기분에 따라서 사용하는거 같아요. 뭐 프로그래머의 의견을 반영하기도 하구요.
▪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 언어 구분
: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은 언어에 따라 파일을 구분하여 프로그램팀에 제공한다.
: ex) DT_Mainstring_Kr, DT_Mainstring_ch, DT_Mainstring_en
▪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의 구조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은 종류와 관계 없이 아래와 같은 구조를 가진다.
◦ 문자의 종류에 대한 구분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에서 문자의 종류에 대한 구분은 아래와 같이 시트로 구분된다.
▪ 스트링 코드명 규칙
스트링 코드명 규칙은 아래와 같다.
스트링 코드명 규칙에 문자를 중간에 두었는데 맨 앞에 두어 [ S로 시작되는 코드명은 모두 스트링 코드명이다] 라는 규칙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실 다른 부분은 다 앞 글자로 구분하는데 ( ex : I는 아이템, R은 리워드 등등) 이것도 그냥 기분에 따라 정하는거 같아요.
- 끝 -
※ 수정
- 171011 : 스트링 코드명 규칙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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