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해당 문서는 Project_TK에 사용될 툴 팁에 대한 시스템 문서입니다.
◎ 툴 팁 시스템
▪ 툴 팁 시스템이란?
특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아이콘에 대한 정보들이 간략하게 나타나는 것을 툴 팁이라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규칙들을 정립한 것이 툴 팁 시스템이다.
▪ 툴 팁 구조
툴 팁의 구조는 아래와 같다.
구성 요소 |
설명 |
A |
출력창. 이름이 나타난다. (좌측 정렬) 한글 최대 16글자 등급이 존재하는 경우 등급에 따른 색상으로 나타난다. 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흰색이다. |
B |
출력창. 툴 팁 설명이 나타난다. (좌측 정렬) 최대 3라인. 1라인에 24글자 라인 수는 출력되는 라인 수에 따라 자동 조절된다. 1라인의 길이 역시 최대 출력 글자수에 따라 자동 조절된다. |
▪ 툴 팁 생성 방법
: 툴 팁 생성 방법은 해당 아이콘을 0.3초 누르고 있으면 툴 팁 UI가 생성된다.
: 터치 시간은 DT_Condtant 테이블의 tooltip_creation_time 참조
테스트를 하면서 시간을 조절하고자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상수 테이블을 생성하여 조절하고자 합니다.
시간을 0초로 두면 터치 시 바로 툴 팁이 생성되는 효과를 둘 수도 있습니다.
▪ 툴 팁 위치
툴 팁이 생성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다.
◦ 화면에서 아이콘의 위치에 따른 툴 팁 생성 위치
화면에서 아이콘의 위치에 따라 툴 팁이 생성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다.
▪ 툴 팁 소멸 방법
: 생성된 툴 팁의 소멸은 터치하고 있던 손가락을 때면 0.3초 후 자동으로 사라진다.
: 터치가 지속되면 툴 팁은 소멸되지 않는다.
: 소멸 시간은 DT_Constant 테이블의 tooltip_extinction_time 참조
▪ 툴 팁이 발생되는 아이콘의 종류
Project_TK 에서 등장하는 아이콘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종류 |
설명 |
영웅 |
영웅을 나타내는 아이콘 |
아이템 |
아이템을 나타내는 아이콘 |
프리뷰 아이템 |
프리뷰 아이템을 나타내는 아이콘 |
재화 |
재화를 나타나는 아이콘 |
상품 |
상품을 나타내는 아이콘 |
UI 관련 |
UI 관련 아이콘 |
◦ 아이콘 종류에 따른 툴 팁 표시 여부
아이콘 종류 |
툴 팁 |
팝 업 |
영웅 |
|
○ |
아이템 |
|
○ |
프리뷰 아이템 |
○ |
|
재화 |
○ |
|
상품 |
○ |
|
UI 관련 |
○ |
|
▪ 아이콘 종류에 따른 툴 팁 정보 구현 방법
◦ 이름
아이콘 종류 |
데이터 테이블 |
참조 컬럼 |
스트링 테이블 |
참조 시트 |
영웅 |
DT_Hero |
name_string |
DT_Mainstring |
name |
아이템 |
DT_Item |
name_string |
DT_Mainstring |
name |
재화 |
DT_Property |
name_string |
DT_Mainstring |
name |
상품 |
DT_Shop |
name_string |
DT_Mainstring |
name |
UI 관련 |
미정 |
미정 |
DT_Mainstring |
name |
: UI 관련 부분은 UI 관리 툴에서 직접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할 예정이다.
◦ 설명
아이콘 종류 |
데이터 테이블 |
참조 컬럼 |
스트링 테이블 |
참조 시트 |
영웅 |
DT_Hero |
description_string |
DT_Mainstring |
description_string |
아이템 |
DT_Item |
description_string |
DT_Mainstring |
description_string |
재화 |
DT_Property |
description_string |
DT_Mainstring |
description_string |
상품 |
DT_Shop |
description_string |
DT_Mainstring |
description_string |
UI 관련 |
미정 |
미정 |
DT_Mainstring |
description_string |
: UI 관련 부분은 UI 관리 툴에서 직접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할 예정이다.
▪ 툴 팁 관련 기타 규칙
◦ 동시에 2개의 툴 팁을 시도한 경우
: 먼저 터치한 부분에만 툴 팁이 나타난다.
: 정말 동시인 경우라면 무시한다. (투 터치 무시)
◦ 툴 팁 시소 중 다른 곳을 터치할 경우
: 두 번째 터치는 무시한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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