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4탄 유저 시스템입니다.
일단... 유저 시스템은... 저두 이렇게 써두 되나 하고 있습니다.
주로 mmorpg에 대한 기획을 해왔지만 계정에 대한 정보는 따로 명시하지 않다보니...
보통 각각의 시스템들에 조금씩 언급되거든요.
그러다보니... 많이 어색합니다.
그럼 양해의 말씀 드리면서 유저 시스템 들어가 보도록 할께요
◎ 유저 시스템
▪ 유저 시스템이란?
유닛을 운용하는 유저에 대한 모든 규칙들을 정립해 놓은 것
▪ 유저 레벨
유저의 플레이 경험을 레벨로 수치화 한 것
◦ 최대 레벨
: 레벨은 1 부터 12(?)까지 존재한다.
현재 제가 살펴본 레벨은 12가 최고 였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ㅠㅠ OTL
◦ 레벨업
유저는 경험치를 획득함으로써 레벨업을 할 수 있다.
- 경험치 획득 방법
유저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 의해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다.
상황 |
설명 |
카드 지원 |
클랜원에게 카드를 지원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지원한 카드의 등급에 따라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이 달라진다. |
카드 업그레이드 |
카드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카드의 등급과 레벨에 따라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이 달라진다. |
-- 카드 지원 시 지원한 카드의 등급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
지원 카드 등급 |
경험치 획득량 |
일반 |
1 |
희귀 |
10 |
영웅 |
지원 불가 |
전설 |
지원 불가 |
영웅과 전설 카드가 지원 불가하다는 사실을 나무위키에서 보고 알았네요. 어쩐지 클랜에 안올라 오더라 ㅎㅎ
생각해보면 참 당연한건데... 그냥 플레이할 때는 눈에 안들어오는것 같아요 ㅎㅎ
-- 업그레이드한 카드 등급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
Lv |
카드 등급 |
|||
일반 |
희귀 |
영웅 |
전설 |
|
1 |
0 |
0 |
0 |
0 |
2 |
4 |
6 |
25 |
200 |
3 |
5 |
10 |
50 |
400 |
4 |
6 |
25 |
100 |
800 |
5 |
10 |
50 |
200 |
1600 |
6 |
25 |
100 |
400 |
3200 |
7 |
50 |
200 |
800 |
- |
8 |
100 |
400 |
1600 |
- |
9 |
200 |
800 |
- |
- |
10 |
400 |
1600 |
- |
- |
11 |
800 |
- |
- |
- |
12 |
1600 |
- |
- |
- |
수치는 나무위키에서 퍼왓습니다.
수치가 없는 부분은 더 이상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는 부분이라 비워둔 것인지 확실치 않네요.
무과금 유저에게 저걸 확인해 보기란...OTL
MMORPG에서 경험치 획득 관련해서는 경험치 시스템에서 논했었는데... 여기서는 유저 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논하네요.
유저 시스템이.. 참 유저 레벨 때문에 논하지 않을 수도 없구... 참... 마음에 안드네요 ㅎㅎ
◦ 레벨 업을 위한 필요 경험치
레벨 업을 위해 필요한 경험치는 아래와 같다.
레벨 |
필요 경험치 |
1 |
0 |
2 |
20 |
3 |
50 |
4 |
100 |
5 |
200 |
6 |
400 |
7 |
1000 |
8 |
2000 |
9 |
5000 |
10 |
|
11 |
|
12 |
|
비워 있는 곳은 아직 못 찾았습니다. ㅠㅠ
- 끝 -
네... 끝입니다...
이거 여기서 이렇게 끝내도 되나? 라고 저 역시 의심하고 있습니다.
헌데... 뭘 더 적어야 할지 아직은 모르겠어요 ㅎㅎ
역기획서 쓰다가 생각나는 부분이 있으면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03/28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_클래시 로얄]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3_유저 파라미터
2016/03/28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_클래시 로얄]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2_시스템 리스트
2016/03/27 - [게임 기획 이야기/역기획서_클래시 로얄]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1_들어가기에 앞서
'게임 기획 이야기 > 역기획서 문서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6_ 카드 시스템 (0) | 2016.04.06 |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5_카드 파라미터 (4) | 2016.04.06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3_유저 파라미터 (0) | 2016.03.28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2_시스템 리스트 (0) | 2016.03.28 |
[역기획서] 클래시 로얄_1_들어가기에 앞서 (0) | 2016.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