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RPG 기획서 만들기의 캐릭터 시스템 부분을 보시고 궁금한 점입니다.
1. 파라미터값의 수치범위는 데이터의 범위라는 건 알고있습니다. 근데, 저 데이터의 범위를 사용하신 이유가 궁급합니다.
(예를들어 캐릭터의 힘 수치는 Unsigned short를 사용하셨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닭잡는데 소잡는 칼 쓴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ㅎㅎ
각각의 파라미터에 특정 데이터 범위를 지정한 이유는 단순히
해당 파라미터 숫자의 최대치가 해당 데이터 범위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2. 수치결정방법에서 "시스템"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시스템에 의해서 수치가 결정된다는 부분입니다.
[공식] 역시 시스템에 의해서 결정되는 부분이긴 한데요 (시스템이 공식에 맞춰 계산해서 결과를 주는 거니까)
공식 보다는 좀더 복잡한 규칙에 의해 결정되는 부분들을 편하게 구분하기 위해 [시스템]이란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3. 공식이라는 것은 아래에 공식파라미터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네 맞습니다.
그 공식규칙은 크라시아님께서 직접 적용하신건지,
직접 만들었냐는 질문이면 [네 그렇습니다]인데 제가 공식을 계산해서 적용하느냐라는 물음이시면 시스템이 해줍니다.
4. 틱과 더미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틱은 주기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3초 주기로 반복이라고 할때 [틱]이라는 용어를 쓰고 틱의 주기가 3초다라고 합니다.
더미는 그냥 임시로 사용하는 모든것들 (값, 오브젝트 등등)을 칭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5. 공격속도, 시전속도와 같은 파라미터는 프로그래머랑 합의 후 명시 예정이라 하셨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속도를 수치로 나타낼수도 있고 단계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수치로 나타낸다고 해도 초를 기준으로 할 수도 있고 마이크로 초를 기준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협의 해서 합의 후 명시한다는 의미입니다.
6. 아이템 보정과 아이템%보정의 차이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이템 보정은 고정값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 공격력 보정 +1 이면 +1만큼 공격력이 올라간다는 의미이며
아이템 %보정은 %값으로 수치를 보정한다는 의미로
아이템 공격력 % 보정 10 이면 해당 공격력은 10% 증가시킨다는 의미입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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